짧은 사랑의 시 저자와 함께
사랑은 우리 모두에게 영향을 미치는 보편적인 경험이지만, 때때로 우리는 그것을 표현할 적절한 단어를 찾을 수 없습니다. 역사를 통틀어 시인들은 우리 모두가 느끼는 것을 창의적이고 설득력 있는 방식으로 표현할 수 있었습니다.
따라서 이 기사에서 우리는 자신을 표현하고자 하는 모든 마음에 영감을 줄 수 있는 유명한 시인들의 37편의 짧은 사랑시를 만날 것입니다.
1. 당신의 눈에 화상, 안토니오 마차도
사랑은 안토니오 마차도 (Antonio Machado)에 의해 매우 발전 된 주제가되지 않았지만 아래의시는 시인이 자신의 창조적 인 의도를 바치는 몇 안되지만 행복한 경우 중 하나입니다. 이 시에서 연인은 사랑의 신비에 대한 열정과 불안을 보여준다.
수수께끼가 당신의 눈에서 불타오릅니다,
애매한 처녀이자 동반자.
증오인지 사랑인지는 모르겠지만, 검은 동맹의 무궁무진한 빛.내가 내 몸에 그림자
를 드리우고 내 샌들 위에 머물러 있는 한 당신은 나와 함께 갈 것입니다.
"내 길에 목이 마르냐, 물이 있냐?"
애매한 처녀이자 동반자여, 말해 보아라.
관심이있을 수 있습니다 : 안토니오 마차도 : 그의 삶과 작품에 대한 검토
2. 당신이 나를 사랑한다면, 나를 통째로 사랑하십시오, Dulce María Loynaz의
사랑은 조건적인 것이 아닙니다. 사랑하는 자는 옳고 그름을 막론하고 존재의 총체성을 포용해야 한다. 사랑하는 것은 동경이 아니며 행운의 가정을 만들지 않습니다. 사랑은 결정되거나 단순히 주어지는 것입니다.
당신이 나를 사랑한다면,
빛이나 그림자의 영역이 아닌 나를 온전히 사랑하십시오.
당신이 나를 사랑한다면, 나를 사랑하십시오 흑백
, 회색, 녹색, 금발,
갈색 머리...낮에는 나를 사랑하고,
밤에는 나를 사랑해...
그리고 이른 아침, 열린 창가에서...
당신이 나를 사랑한다면, 나를 자르지 마십시오 :
나를 모두 사랑하십시오 ... 아니면 날 사랑하지 않아.
3. 마드리갈, Amado Nervo
사랑하는 사람의 눈은 연인에게 절대적인 생명의 원천으로 드러난다. 또 다른 현실은 우리가 그 안에서 우리 자신을 인식한다는 것을 아는 것 외에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당신의 녹색 눈을 통해 나는 길을 잃었을 것입니다, 율리시스가 현명하고
사랑하고
두려워했던 사람들의 인어.
난 네 초록색 눈동자에 푹 빠질 거야.
덧없이 우울함이
때때로 빛나는 당신의 녹색 눈을 위해;
평화로 가득 찬 당신의 푸른 눈동자로,
내 희망처럼 신비롭습니다.
당신의 녹색 눈, 효과적인 주문으로
나는 구원받을 것입니다.
관심이있을 수 있습니다 : 당신이 알아야 할 Amado Nervo의시
4. 때때로, 니콜라스 기옌
니콜라스 기옌(Nicolás Guillén)은 사랑은 단순하고, 직접적이며, 진실하다는 것을 상기시켜 준다. 그 힘은 우리가 진부해지고, 유치해지고, 사랑하는 사람 안에서 사랑이 솟아난다면 우리가 죽을 수밖에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합니다.
가끔은 '나는 너를 미친 듯이 사랑해'라고 말하고
싶은 기분이 든다.
가끔은 바보
처럼 외치고 싶을 때가 있어요: 난 그녀를 너무 사랑해!가끔은 어린아이
가 되어 엄마 품에 안겨 울고 싶은 기분이 든다.가끔은 축축한 흙 속에서 꽃이 내 가슴을 찢고 자라는 것을 느끼며 "
이 꽃
은 너를 위해"
라고 말하는 것을 느끼면 죽은
것 같은 기분이 든다.
5. Presente simple (Confianza), 페드로 살리나스
시인에게 온전한 사랑은 현재, 단순함에서만 활용될 수 있다. 과거도 미래도 없지만, 사랑의 행동, 사랑의 체험의 은총이 있다.
기억도 없고, 징조도 없다: 그저 현재에 존재하고,
노래할 뿐이다.침묵도, 말도 없이, 당신의 목소리, 혼자서, 혼자서,
나에게 말하고 있습니다.손도 입술도 없고,
멀리서 두 개의 시체가
분리되어 있을 뿐이었다.빛도 어둠도 아니고, 눈도 시선도 아닌 비전,
영혼의 비전.그리고 마침내, 즐거움도 슬픔도, 하늘도 땅도, 위도 아래도, 삶도 죽음도, 오직 사랑도, 오직 사랑도.
6. 나는 당신을 제공합니다, 폴 베를렌
사랑의 가장 구체적인 표현은 자신을 온유하고 경건한 제물로 드리는 것입니다. 시인 폴 베를렌(Paul Verlaine)이 이 글에서 우리에게 상기시키는 것이 바로 그것이다.
나는 송이들, 푸른 조각들, 장미들 사이에서 너희에게 너희를 바치노라,
너희의 선하심에 자신을 낮추는 나의 순진한 마음;
당신의 사랑의 손이 그것을 파괴하지 못하게 하소서,
당신의 눈은 나의 단순한 선물을 기뻐합니다.그늘진 정원에서 지친 내 몸
이슬이 맺힌 아침 기운;
꿈속의 평화가 그대 곁
을 스쳐 지나가듯 내가 갈망하는 도망자의 순간.신성한 폭풍이 내 관자놀이에서 잠잠해지면, 나는 기대어 너의 굵은 곱슬머리를 가지고 놀 것이다, 너의 너빌 가슴에, 졸린 내 이마에,
너의 마지막 키스의 리듬에 울려 퍼질 것이다.
7. 콘티고, 루이스 체르누다
연인에게 사랑하는 사람은 모든 것이 상대적이 되는 절대적인 존재이다. 사랑하는 사람은 땅과 생명, 소속의 장소입니다. 반면에 그것의 부재는 죽음입니다.
내 땅?
내 땅은 너다.내 백성?
내 백성은 바로 너다.나를 위한 추방과 죽음
은 네가 없는 곳
이다.내 삶은 어떠한가?
말해봐, 내 인생, 그게 뭐야,
네가 아니라면?
8. 모든 키스처럼, 페르난도 페소아
이 시에서 키스는 깨달음과 슬픔으로 표현된다. 가능한 결말, 두려운 이별, 거의 초현실적인 가능성의 게임에 대한 이미지, 연인은 단순한 순간에 영원의 가치를 부여하는 기억에 남는 키스를 간청합니다.
모든 키스가 작별 인사인 것처럼, 내 클로이, 키스
하자,
사랑스러워.
어쩌면 텅 빈 배를 부르는
손이 우리의
어깨를 어루만질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그 묶음은 우리가 서로에게
존재했던 것과 외계의 보편적인 삶의 총합을
묶어줍니다.
참조 : Fernando Pessoa의시
9. 사랑, 살바도르 노보
때로는 연인이 보답하지 못하지만, 그의 사랑이 진실하다면 그는 사랑하는 사람이 바라보는 은혜를 기다립니다. 연인은 기회를 기다린다.
사랑한다는 것은 당신이 알지 못하는 사이에 당신
곁에 있는 이 수줍은 침묵이며,
당신이 떠날
때 당신의 목소리를 기억하고 당신의 인사의 따뜻함을 느끼는 것입니다.사랑한다는 것은 마치 당신이 일몰의 일부
인 것처럼, 그 전에도 후도 아닌 당신을 기다리는 것이며,
그래서 우리는 마른 땅에서 게임과 이야기
사이에 홀로
있을 수 있습니다.
10. 나는 당신의 입에서 듣지 않고 죽고 싶지 않습니다, 엘사 로페즈
사랑에 빠진 영혼은 자신의 삶에 의미를 부여하는 참된 만남의 체험을 갈망한다. 충만한 사랑은 죽음의 힘을 앗아가는데, 그 이유는 죽음이 그 자체로 엄청난 삶을 만들기 때문이다.
당신의 입에서 듣지 못하고 죽고 싶지 않습니다.
나는 당신이 다르다는 것을 알고 다른 해변에서 길을 잃은 당황한 영혼
과 함께 죽고 싶지 않습니다.
나는 당신의 꿈이 한낮의 태양 아래 머무는 그 슬픈 돔
의 무한한 아치
때문에 이 슬픔과 함께 죽고 싶지 않습니다.
나는 내 몸의 황금 구체, 나를 덮고 있는 피부,
나를 침범하는 떨림을 당신에게 주지
않고 죽고 싶지 않습니다.
당신이 나를 사랑하지 않고 죽고 싶지 않습니다.
11. 너무 많은 사랑의 노래, 비니시우스 드 모라이스
때로는 연인이 패배하기도 한다. 그러나 사랑은 그 생각을 방해하는 고통스러운 기억처럼 계속해서 그 흔적을 남긴다.
너를 너무 사랑해서 울고 싶어, 네가 내게 생명을 주었기 때문에 죽고 싶어, 오, 내 사랑,
난 결코 평화를 얻지 못할까?
설마 내
안의 모든 것이 사우다드(saudade)만을 의미하는 것은 아닐까...
그리고 더 이상 나에게 무슨 일이 일어날지 모르고,
모든 것이 사랑이 나의 끝이 될 것이라고 말합니다.
사랑이 가져다주는 절박함, 사랑이 뭔지 몰랐던 나,
행복하지 않아서 이제야 안다.
참조 : 라틴 아메리카 비탄의 시
12. 당신은 나를 가지고 있고 나는 당신의 것입니다, 안젤라 피게라 아이 메리 히
사랑에 빠진 영혼에게 있어서 항복은 완전하고 친밀한 것이지만, 그렇다고 해서 인격적 본질의 궁극적 신비가 드러날 수 있다는 의미는 아니다. 모든 존재는 신비이지만, 그 신비 속에서 사랑은 장막을 친다.
당신은 나를 가지고 있고 나는 당신의 것입니다. 뼈에 붙은 살
처럼 서로 가깝다.
서로
너무 가깝고 종종 너무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 .
당신은 때때로 내가 마치 단단한 돌로 만들어진 것처럼, 비밀에 싸인 것처럼, 수동
적이고
멀리 떨어져 있는 것처럼 닫혀 있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당신은 수수께끼
의 열쇠를 원합니다 ...
아무도 하지 않는다면... 열쇠가 없습니다. 내가 아니야,
나 자신이 없어!
13. 영원한 사랑, 구스타보 아돌포 베케르
연인은 덧없는 삶을 바라보고, 사랑 속에서 영원을 밝힐 수 있는 꺼지지 않는 불씨를 본다. 아니면 사랑 자체가 영원한가?
태양은 영원히 흐려질 수 있다.
바다는 순식간에 말라 버릴 수 있습니다.
지구의 자전축은
희미한 결정처럼 부서질 수 있습니다.모든 일이 일어날 것입니다! 죽음
은 장례식 크레이프로 나를 덮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당신의 사랑의 불꽃은 제 안에서 결코 꺼
질 수 없습니다.
14. Rima I, 구스타보 아돌포 베케르
시인은 사랑하는 사람의 손을 잡고 귓가에 사랑이라는 말을 속삭일 수 있는 기회를 갈망한다.
나는 영혼의 밤에 새벽을 알리는 거대하고 이상한
찬송가를 알고 있는데,
이 페이지들은 공기가 그림자 속에서 팽창하는 종지의 찬송
가이다.나는 반항적이고 하찮은 언어를 한숨과 웃음,
색깔과 음표가 동시에 있는 말로
길들이는 사람에
대해 당신에게 쓰고 싶습니다.그러나 싸워도 헛되니, 그를 둘러쌀 수 있는 수가
없기 때문이다. 오 아름다운 이여, 당신의 손을 내 손에 쥐고,
내 귀에 대고 당신에게 노래할 수 있다면.
또한 낭만주의의 시를 참조하십시오.
15. 시인은 페데리코 가르시아 로르카 (Federico García Lorca)의 사랑을 불러 그에게 편지를 씁니다.
사랑에 빠진 영혼은 사랑하는 사람의 메시지를 기대합니다. 종이에 쓰여진 사랑의 말은 가장 절대적인 항복 후 생명의 숨결입니다. 연인은 침묵을 견디며 안도감을 기다린다.
내 자궁에 대한 사랑, 살아 있는 죽음, 나는 헛되이 당신의 글을
기다리며, 시들어
가는 꽃과 함께 내가 나 없이 산다면 당신을 잃고 싶다고 생각합니다.공기는 불멸입니다. 불활성
돌은 그림자를 알지도 피하지도 못한다.
내면의 마음은 달이 쏟아내는 얼음 같은 꿀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그러나 나는 너를 고난시켰다. 호랑이와 비둘기, 네 허리
위로 내 핏줄을 찢어발기고 백합을 물어뜯었다.내 광기를 말로
채우거나, 영원히 어두운 영혼의 고요한
밤에 살게 해줘.
관심이있을 수 있습니다 : 페데리코 가르시아 로르카 (Federico García Lorca) : 그의 작품에 대한 간략한 둘러보기, 페데리코 가르시아 로르카 (Federico García Lorca)의 필수시 (분석 됨)
16. 당신이 사랑에 올 때, 루벤 다리오
시인 루벤 다리오(Rubén Darío)에게 사랑은 삶과 고통의 원천이다. 이런 이유로, 그는 이 책을 읽는 사람마다 이것이 그들의 운명이 될 것이지만, 그렇다 하더라도 사랑하는 것 외에는 다른 삶의 길이 없을 것이라고 경고한다.
당신이 사랑에 이르렀을 때, 만약 당신이 사랑하지 않았다면,
당신은 이 세상에서
행복하면서도 동시에 불행해지는 것이 가장
크고 가장 깊은 고통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필연적 결과: 사랑은 빛과 그림자, 시와 산문의 심연
이며,
가장 비싼 것은
웃고 동시에 우는 것입니다.
가장 최악이고 가장 끔찍한 것은 그것 없이 사는 것이 불가능하다
는 것입니다.
더 보기: 루벤 다리오(Rubén Darío)의 시
17. 친밀감, 사라마고의
사랑에 빠진 영혼에게 친밀감은 삶이 온화하고 의미 있는 것으로 보여지는 미세한 세부 사항으로 나아갑니다. 가장 작고, 가장 신중한 곳에서 둘 사이의 친밀감이 형성됩니다.
가장 비밀스러운 광산의 심장부에서, 가장 먼 과일의 내부에서, 가장 신중한 음표의 진동 속에서, 나선형과 공명 소라에서, 가장 촘촘한 페인트 층에서, 몸에서 우리를 가장 많이 조사하는 정맥에서, 가장 부드러운 말로, 가장 낮은 곳으로 가는 뿌리에서,
이 멈춤의 가장 깊은 침묵 속에서, 삶이 영원이 된 곳에서, 나는 당신의 손을 구하고 원하고 믿지 않는 것, 끝,
친밀함의 원인을
해독합니다.
18. 사랑, 파블로 네루다
사랑에 빠진 영혼에게 사랑은 과장법, 과장법, 상식과 사물의 정상성에 맞지 않는 힘입니다. 사랑이 넘칩니다.
여인이여, 나는 당신의 아들이 되어 샘에서 나오는 것처럼 당신의
가슴에서 나오는 젖을 마시고, 당신을 바라보고, 내 곁에서 당신을 느끼고,
황금빛 웃음과 수정같은 목소리로 당신을
모시고 싶습니다.
강에서 하느님처럼 내 핏줄에서 너를 느끼고, 먼지와 석회의 슬픈 뼈 속에서 너를 흠숭하여, 너의 존재가 슬픔 없이 내 곁
으로 지나가
고,
모든 악이 깨끗해진 연에서 나오게 하소서.
여인이여, 내가 당신을 사랑하는 방법을 어떻게 알 수 있는지, 당신을 사랑하는 방법을 어떻게 알 수 있는지, 아무도 알지 못했던 것처럼 당신을 사랑할 수
있습니다!
죽어서 당신을 더
사랑하기 위해.
그리고 여전히
당신을 점점 더
사랑합니다.
19. 나의 노예, 파블로 네루다
파블로 네루다(Pablo Neruda)는 노예 소녀의 이미지를 불러 일으키고 그녀의 사랑을 간청하는 것으로 이 시를 시작합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그는 실제로 우리에게 주인과 노예의 변증법을 보여주고 있으며, 그 안에서 주인은 진정한 의존자이며 지배자이다. 참된 사랑은 그 조건들을 뒤집어 놓거나, 더 나아가 그것들을 무효화시킨다. 하나는 다른 하나에 있고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나의 노예여, 나를 두려워하여라. 사랑. 나의 노예여!
나는 내 하늘의 가장 큰 황혼과 함께 있으며,
그 안에서 내 영혼은 차가운 별처럼 떠오른다.
그들이 당신에게서 떠날 때, 내 발걸음은 내게로 돌아옵니다.
내 자신의 채찍질이 내 삶에 떨어진다.
당신은 내 안에 있고 멀리 있는 것입니다.
쫓기는 안개의 합창처럼 달아났다.
내 옆에, 하지만 어디에? 아득히 멀고, 아득한 것.
그리고 내 발 밑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 것은 무엇을 걷는가.
침묵 너머의 목소리가 울려 퍼졌다.
내 영혼 속에서 폐허가 된 이끼처럼 자라는 것.
참조 : 파블로 네루다의 최고의 사랑시
20. 나는 당신에 대해 생각했다, 호세 마르티
영혼이 사랑에 빠질 때, 생각은 사랑하는 사람이 만들어낸 감정, 이미지, 감각을 검토하는 장소가 된다. 호세 마르티(José Martí)는 다음 시에서 바로 이 점을 볼 수 있습니다.
나는 너를 생각했고, 그림자의 세계가 부러워할 너의 머리카락을 생각했고, 거기에
내 인생의 한 지점을 넣었고,
네가 내 것이기를 꿈꾸
고 싶었다.나는 눈을
치켜뜨고 지구를 걷는다--오, 나의 열망--너무나 높
아서 거만한 분노나 비참한 얼굴로 인간 피조물이 그것들을
불태웠다.살다: -죽는 법을 알기 위해; 그리하여 나는 이 비참한 탐색, 이 맹렬한 선
에 의해 괴로움을 당하며, 내 영혼 안에 있는 모든 존재가 반영되고,
믿음 없이 믿음을 구하면 나는 죽는다.
21. 내가 너를 찾아 헤맸던 날과 밤, by 비센테 후이도브로
사랑은 때로 눈물로 쓰여지고, 그 눈물은 상처를 달래고 치유하는 향유가 된다.
낮과 밤 널 찾아다녔어 네가 노래하는 곳을 찾지 못했어 강을 오르내리
며 너를 찾아다녔어 눈물을 흘리
던 그대 밤과 밤 널 찾아 헤맸어 네가 우는 곳을 찾지 못해 왜냐면 네가 우는 걸 알아 거울을 보는 것만으로도
충분해 네가 울고 있고 나를 위해 울었다는 걸 알
기 위해
오직 너
만이 울음을 구해줘
그리고 어두운
당신은 당신의 손으로 그를 왕관을 쓴 왕으로 만드십니다.
22. Cover Me, Love, 라파엘 알베르티
라파엘 알베르티(Rafael Alberti)는 연인들 사이의 친밀하고 친밀한 만남에서 비롯되는 감각적이고 관능적인 이미지로 가득 찬 사랑의 경험을 불러일으킵니다.
나를 덮어라, 사랑이여, 내 입
의 하늘을 그 극도의 황홀한 거품으로 덮으소서, 그것은 맛이 나고 불타는 재스민이며,
바위 산호의 끝에서 싹을 틔우고 있습니다.나를 찬양하라, 사랑이여, 그대의 소금이여, 그
대의 날카롭게 빛나는 지고한 꽃이여,
그녀를 풀어주는 무는 카네이션
의 왕관에 그녀의 분노를 굽히소서.오 띠를 두르는 흐름이여, 사랑이여, 오 육신의 좁은 동굴 사이로 눈이
아름답게 부글
부글 끓어오르네,당신의 가느다란 목
이 미끄러지는 것을 지켜보고, 사랑하고, 재스민과 침의 별이 당신에게 쏟아
지는 것을 보면서!
23. 우리는 옷을 벗는다, 파비오 모라비토
에로티시즘은 사랑 경험의 또 다른 기록이다. 그리고 연인 사이의 친밀한 순간에 옷을 벗는 것은 자신을 완전히 보여주고, 영혼을 열고, 새로운 사랑의 표시를 구축하는 것과 동의어입니다. 이 시는 앙상블 폼페이 콰르텟의 일부입니다.
우리는 침대 밑에서 섹스
를 잃을 때까지 벌거벗었고,
파리들이 우리가 죽었다고 맹세
할 정도로 벌거벗
었다.나는 너를 알몸으로 벗겨냈고,
내 오르가즘을 잃을 정도로 너를 깊숙
이 풀었어.
우리는 벌거벗
은 채로 불타는 냄새를 맡았고,
용암
이 백 번도 더 돌아와 우리를 숨겼다.
24. 사랑, 프란시스코 에르난데스
시인에게 사랑은 위험한 정글 속을 움직이고, 사랑의 흔적을 이루는 함정과 상처를 극복하기 위해 고군분투한다. 사랑이 이깁니다.
거의 항상 망각에 대한 갈망
에 둘러싸인 사랑은 표범 가죽
을 쓴 곰과 콘도르 깃털을
가진 뱀을 사냥하기 위해 만들어진 함정을 향해 단호하게 나아갑니다.
그리고 사랑은
상처와 독이 있는 포효의 질투를 견뎌내며 날아다닌다.
25. 죽음을 넘어선 끊임없는 사랑, Francisco de Quevedo
Quevedo에게 사랑은 깨지지 않으며 죽음의 경계를 초월합니다. 이것이 그가 다음 소네트에서 우리에게 알려주는 것이다.
마지막
그림자는 내 눈을 감을지라도, 흰 날이 나를 데려가리라, 그리고 나의
이 영혼은 호라를 해방시켜,
그 열렬한 아첨의 열망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그러나 강둑
의 다른 부분에서 그는 그가 불태웠던 기억을 남기지 않을 것입니다 :
내 불꽃은 차가운 물을
알고 가혹한 법에 대한 존경심을 잃습니다.영혼이여, 온전한 신이 감옥이 된 영혼이여, 핏줄이여, 그들이 그토록 많은 불에 얼마나 유머를 주었던가, 영광스럽게 타버린 골수들,
당신의 몸은 당신의 보살핌이 아니라 떠날 것입니다.
그것들은 재가 되겠지만 의미가 있을 것입니다.
그들은 티끌이 되리라, 그러나 사랑 안에서는 티끌이 되리라.
26. 두 개의 몸, 옥타비오 파스
이 시에는 두 개의 사랑스런 몸이 등장한다. 모든 가능성이 있습니다 : 만남, 의견 불일치, 항복, 분리. 옥타비오 파스가 어떤 말로 연인들의 신비를 엿볼 수 있는지 보자.
두 몸이 마주 보는
것은 때로는 두 개의 파도
이고 밤은 바다입니다.두 몸이 마주 보는
것은 때로 두 개의 돌
이 되고 밤은 황량하다.두 몸이 마주 보는
것은 때때로 밤에 뿌리를
맺는다.얼굴을 맞대고
있는 두 몸은
때로 칼이고 밤은 번개입니다.서로 마주 보는 두 개의 물체
는 텅 빈 하늘에 떨어지는
두 개의 별입니다.
참조 : 옥타비오 파스의 시
27. 당신은 벌거벗는다, by Jaime Sabines
시인은 신선하고 유쾌한 분위기로 사랑스런 친밀감을 묘사합니다. 남편과 아내 사이의 공모는 서로의 피곤함을 잊은 채 새로운 놀이의 계기가 되고, 연인들의 만남에 의미를 부여하는 즐거운 허구가 된다.
너는 마치 혼자
인 것처럼 옷을 벗고 갑자기 네가 나와 함께 있다는 것을 발견한다.
시트와 추위
사이에서 내가 너를 얼마나 사랑하는지!너는 낯선 사람처럼 나를 추파하기 시작하고, 나는 너를 예의
적이고 미지근한 궁정으로 만든다.
나는 당신의 남편
이고 당신은 나를 속이고 있다고 생각합니다.그리고 금지된 사랑 속에서 홀로 있는 웃음
속에서 우리는 얼마나 서로를 사랑하는가!
(나중에 그 일이 일어났을 때, 나는 당신이 무서워
서 오싹함을 느낍니다.)
28. ¡Qué risueño contacto...!, 제이미 사빈스
연인은 사랑하는 사람이 자신 안에서 일으킨 감각에 항복한다. 상상력은 둘 사이의 불꽃을 피우는 자원으로 제시됩니다.
물가
에 있는 겁에 질린 비둘기처럼
가벼운 당신의 눈동자가 얼마나 미소 짓고 있는지!
내 시선과 너의 눈이
얼마나 빨리 마주쳤는지!누구시죠? 알 게 뭐야!
당신 자신에도 불구하고,
당신의 눈에는 짧은 수수께끼 같은 단어가
있습니다.알고 싶지 않아요. 나는 당신이 옆으로 쳐다보고, 숨고, 무서워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래서 나는 당신이 무언가로부터, 나로부터, 당신으로부터, 무로부터,
그들이 유부녀를 괴롭
힌다고 말하는 유혹으로부터 도망치고 있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29. 아름다운 발, 마리오 베네데티
사랑과 에로티시즘은 연인들이 만나는 방법이 되는 작은 페티쉬로도 표현된다. 마리오 베네데티(Mario Benedetti)의 이 시는 그것을 표현하는 방법인 것 같습니다.
아름다운 발을 가진 여자는 결코 추할 수
없고, 온유하며, 아름다움은 대개 토틸, 종아리, 허벅지를
통해 올라오고, 항상 모든 정경을 초월한 치골
에 머물고,
누르면 엘리사를 위해 울리는 종
중 하나처럼 배꼽을 둘러싸고, 기다리는 동안 음탕한 젖꼭지를 옹호하고
,
침
을 흘리지 않고 입술을 벌립니다 그리고 거울
눈으로
자신을 사랑하기 위해 아름다운 발을 가진 여성은 슬픔을 헤매는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
30. 내가 너에게 필요한 것, 마리오 베네데티
연인은 다른 사람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고통을 겪는다. 그는 초조하고 기대에 부풀어 있었다. 기절하지 않기 위해서는 사랑하는 사람의 목소리, 이미지, 말이 필요합니다. 사랑하는 사람의 부재는 죽음과 같다.
당신은 내가 당신의 목소리를 얼마나 필요로 하는지 모릅니다.
나는 당신의 외모가 필요하고, 항상 나를 가득 채우던 그 말이 필요하고,
당신의 내면의
평화가 필요합니다.
나는
당신의 입술에서 빛이 필요합니다 !! 더는 못되겠어... 그것을 유지하기 위해 !!
를 클릭합니다. 이미... 난 할 수 없어, 내 마음은 생각하고 싶지 않아
, 너 말고는 아무것도 생각할
수 없어.
나는 당신의 손
의 꽃이 필요하고, 당신의 모든 행동에 대한 인내심이 필요하며, 항상 내 가시였던 것에 대해 당신이
나에게 영감을 주는 그 정의와 함께
,
내 생명의 원천이 망각의 힘으로 말라버렸습니다
...
나는 불타고 있다.
나는 이미 내가 필요한 것을 찾았
지만, 나는 아직 아직도 보고 싶어요!!
31. 꿈꾸는 눈이 있다, 미겔 데 우나무노
연인은 사랑하는 사람(테레사)에게 자신의 이름을 지어주고, 그녀의 눈에서 진정한 주문처럼, 생명을 창조하는 광선처럼 그에게 작용하는 독특한 신호를 봅니다. 미겔 데 우나무노(Miguel de Unamuno)가 어떻게 말하는지 보자.
바라보는 눈이 있고, 꿈꾸는 눈이 있고, 부르는 눈이 있고, 기다리는 눈이 있고, 웃는 눈이 있습니다 – 즐거운 웃음, 우는 눈이 있습니다 – 슬픔의 눈물로, 어떤 것은 내면으로,
어떤 것은 외부로.그들은 땅이 피우는 꽃과 같습니다.
그러나 그대의 푸른 눈동자여, 나의 영원한 테레사여, 그대의 풀밭 손이여, 나를 바라보아라, 나를 꿈꾸라, 나를 부르라, 나를 기다리라, 웃으면서 웃어라, 즐거운 웃음이여, 눈물을 흘리며 울어라, 슬픔의 눈물로, 안으로부터,
밖
으로부터.당신의 눈에서 나는 태어났고, 당신의 눈은 나를 창조했고, 나는 당신의 눈에서 살았습니다.
32. 가르쳐 줘, 라파엘 카데나스
시인에게 사랑은 삶의 약속이며, 과거가 흐리게 만든 본질의 회복이다. 그렇기 때문에 사랑은 존재의 살아있는 모닥불을 피우는 불꽃과 같습니다.
저를 가르치시고, 철저하게 다시 만드시고,
불을 지피는 사람처럼 저를
소생시켜 주십시오.
33. 호세 데 에스프론세다(José de Espronceda)의 이 시를 그에게 바치는 XXX에게
이 시에서 José de Espronceda는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고통받는 연인의 고뇌, 점점 커지는 절망의 순간을 묘사합니다.
젊음의 꽃들은 이미 시들었고, 내 희망의 태양은 흐려지고, 나는 몇 시간마다 세고, 나의 고뇌는
커지고,
나의 불안과 고통은 커져만 간다.매끄럽고 수정처럼 맑은 색채
에 슬프고
우울한 현실이 유리를 더럽히고 밝기를 더럽힐
때 내 공상은 아마도 쾌활할 것입니다.내 눈은 그들의 끊임없는 그리움에 향하고, 세상은 무관심하게 돌고,
하늘은 무관심하게 그들 주위를 돌고 있다.나의 깊은 악에 대한 불평을
그대에게 보내노니 나의 시(主)
는 그대의 마음이요 나의 마음이니라
34. 당신은 내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루이스 드 카몽
시인은 자신의 사랑을 고백하기 위해 매우 다양한 수사적 장치에 의존한다. 그가 어떻게 하는지 봅시다.
내 마음은 내게서 도둑맞았다.
그리고 나의 분노를 본 러브는 나에게 말했다,
"나는 내가 살아 있을 때부터 본 것 중 가장 아름다운 눈동자에
매료
되었다."Gracias sobrenaturales
te lo tienen en prisión.
Y si Amor tiene razón,
Señora, por las señales,
vos tenéis mi corazón.
35. Mi amor está con un ligero atuendo, de James Joyce
Para el poeta, el amor es imagen vívida que conmueve a los sentidos. Evoca texturas, colores, aromas, gráciles movimientos cargados de una delicada sensualidad que anuncia el descubrir amoroso.
Mi amor está con un ligero atuendo
Entre los manzanos,
Donde las brisas bulliciosas más anhelan
Correr en compañía.Allí, donde las brisas joviales moran para cortejar
A las tempranas hojas a su paso,
Mi amor va lentamente, inclinándose
Hacia su sombra que yace en la hierba.Y donde el cielo es una taza de claro azul
Sobre la tierra risueña,
Mi amor camina lentamente, alzando
Su vestido con grácil mano.
36. 사랑, 마이클 제임스
시인 마이클 제임스(Michael James)에게 사랑은 약속과 같은 맛입니다. 그것은 앞으로 열리는 희망찬 미래의 이미지이며, 최고의 징조를 소환하고, 삶의 의미를 안내합니다.
두 팔 벌려 벌거벗고 올거야 네 가슴에 머리를
얹을게 넌 내가 기대하는
말을 할거야 달콤한 장송곡을 부를 거야
바다와 계곡과 산
꼭대기를 약속할게 나는 네 아이들의
아버지가 될 것이다 번개처럼 빛날 거야 별
이 될래 넌 내 여자친구가 될거야 모든 신부
들보다 예뻐 호르헤 벤의
노래를 부를게 당신은
나는 내
것을 땋을 거야 넌 시골
에 집을 원할 거야 난 강가에 오두막을 지을 거야 넌 가끔 아이리스
의 모든 색깔로 옷을 입을 거야 난 널 영원히 사랑할거야
넌 꽃을
원할 거야 난
말, 기타
를 가질 거야 그리고 우린 절대, 절대, 절대 일하지 않을 거야.
37. 사랑해, 줄리아 드 부르고스
Julia de Burgos는 그녀의 사랑이 확장되고 표현되는 모든 음역을 드러내는 시를 우리에게 제시합니다. 그래서 시인은 이렇게 말한다.
당신을 사랑해요...
그리고 당신은 시간 없이 내 인생의 시간을 통해 나를 움직입니다.나는 밤에
여행하는 창백한 시냇물 속에서 별을 바다로 몰고 가는 것을 멈추지 않기를 원합니다
.하얀 배를 떠나 파도 없는
바다로 도망쳐 너의 목소리와 내 노래가 슬프게 헤엄치던 그
날 아침, 나는 너를 사랑
한다.그토록 밤이 하늘에 잠
이 들고, 내 눈동자가 거꾸로 된 눈물 없는 고통 속에서,
수 세기의 소음이 무너지는 내 목소리 속에서 너를 우주적으로 바라보길 바란다
.사랑
해 (백야의 비명...)
내 영혼이 새에서 돌아온 반사적인 불면증
속에서.당신을 사랑해요...
내 사랑은 표정과 길
에서 가볍게 벗어나 그림자를 깨고 내가 풀과 트릴인 순진한 지점에서 당신의 이미지에
도달합니다.